‘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음성 가이드와 모션그래픽이 만났다!

지금 내가 제대로 움직이고 있는 걸까?
망설일 필요 없습니다.
음성가이드를 따라 나의 몸을 자유롭게 움직여보세요!

색다르게 춤을 배우고,
누가 뭐라 하든 나만의 무브를 자신있게 표현해보세요!

 

VOD콘텐츠 정보

내적 댄스 가이드: 워킹, 파워풀

  • 제작년도: 2021년
  • 러닝타임: 워킹(5분), 파워풀(5분)
  • 기획: 주혜영
  • 출연(목소리 퍼포머): 주혜영, 이재은
  • 모션 그래픽 디자인: 보이드 스튜디오

 

[내적 댄스 가이드: 워킹, 파워풀]은

영상 속 음성 가이드와 추상적 모션그래픽 작업을 통해 춤 동작을 상상해보며 춤을 출 수 있습니다.
특정 단어나 문장, 목소리의 느낌, 음절의 길이에 반응해 몸을 움직여보세요.
춤의 이미지를 떠올려보고 지금 있는 공간이 춤으로 전복되는 상상을 해보세요.
완벽한 춤이 아닌, 흔히 떠오르는 춤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나만의 동작을 만들어봅시다.

 

 

이런 분들이 감상하면 좋아요!

  1. 나만의 춤을 창작해보고 싶으신 분
  2. 지금 있는 공간에서 춤을 추는 상상을 해보고 싶으신 분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감상 팁

설명에 맞는 동작을 구현해 내는 것에 목표를 두지 말고, 자유롭게 떠오르는 춤 동작에 집중해보세요. 목소리 퍼포머가 설명하는 춤 동작은 바로 지금 여러분이 상상하고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VOD 워크지

👉 다운로드 링크

내적 댄스 가이드: 워킹, 파워풀’을 시청한 후에 ‘내적 댄스 칩 DIY’ 워크지 파일을 다운받아 출력하여 활용해보세요. VOD콘텐츠와 연계된 활동을 통해 일상 속 예술적 영감을 발견할 수 있어요!

*워크지 내 모든 사진과 그림, 글의 저작권은 아츠액츠데이즈에게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예술가 소개

주혜영

주혜영은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우리 몸이 어떻게 대응하며 어떤 움직임을 시연해왔는지 추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새롭게 마주할 움직임을 무용, 춤, 언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안하고자 합니다. instagram.com/sosaengchum

커뮤니티

커뮤니티 글이 없습니다.


김가영
고객
김가영
2022년 4월 30일

오롯이 나의 기분과 목소리에 집중하며 춤을 출 수 있었던, 진정으로 즐거운 10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10분동안 열심히 춤을 추다 보면 속에 쌓인 답답한 마음도 조금은 해소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유민정
고객
유민정
2022년 5월 31일

안무가님의 목소리와 말에 맞춰 몸을 움직이니 잡생각도 안들고 좋았습니다. 비록 제목이 내적 댄스지만 직접 움직이면 더 좋은 힐링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해서 움직였습니다. 나름 숨도 차고 안무가님의 목소리에 힘얻어 더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하나에 온전히 집중하니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 걱정들을 잊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리뷰

  1. 최환희

    최환희 (인증된 구매자)

    안무가님의 몸짓이 아닌 목소리를 듣고 상상하며 춤을 춘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선택했습니다.
    늘 창작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내적 댄스에선 가이드가 있어서인지 어렵지 않았어요.
    짧지만 강렬했던 10분 동안 춤추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

  2. 박도연

    박도연 (인증된 구매자)

    가이드를 따라 떠오르는 동작을 연결해보며 10분 동안 새로운 저만의 동작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춤추는 동안 스트레스도 사라지고 정말 행복한 경험이었어요 😊

  3. 이서현

    이서현 (인증된 구매자)

    지금까지 춤이라고 하면 안무가의 안무를 보고, 그 동작을 따라하는 것만 생각했는데, 통통튀는 목소리와 비정형적인 모션그래픽 영상으로 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발랄하고 경쾌하게 리드하는 목소리를 들으며 몸을 움직이다 보니 어느새 스트레스가 풀린 기분이었어요! 즐겁고 재미있는 콘텐츠 감사합니다❣️

  4. 김나우

    김나우 (인증된 구매자)

    사실 처음에는 ‘내적 댄스가 어떤 걸 말하는 걸까?’ ‘VOD 설명에는 모션 그래픽이라고 써져 있는데 모션 그래픽으로 내적 댄스를 어떻게 추는 거지?’ 등 여러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VOD는 정말 새롭고 특이한 예술 콘텐츠더라고요. 제가 지금까지 너무 편협한 시선으로 “예술”을 정의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눈과 소리를 통한 안무를 만든다는 생각 자체가 멋있었고 신선했습니다. 안무가님 덕분에 신선한 10분을 체험할 수 있었요. ⸜( ◜࿁◝ )⸝︎︎

  5. 김다정

    김다정 (인증된 구매자)

    운동이나 춤이나 다른 사람들을 보고 따라 움직이는 것에 익숙해진 저에게 저만의 춤 동작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목소리 퍼포머님의 통통 튀고 힘 있는 목소리에 저도 신나서 재밌게 춤을 췄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춤을 추면서 제 팔다리의 가동 범위, 유연성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제 몸을 더 잘 알게 되고 사랑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제 몸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6. 송은화

    송은화 (인증된 구매자)

    춤과 관련된 영상인데 영상 속에 춤추는 사람이 아니라 오직 모션 그래픽만 있는 영상은 처음이라 새로웠고 그래서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내적 댄스’라는 VOD의 제목과 어울리는 것 같아요. 춤이라는 행위가 누군가에게 보여지기 위한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위한 행위였다는 걸 다시 깨닫게 됐습니다. 덕분에 몸치인 저도 즐겁게 춤췄던 것 같아요. 즐거운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7. 강향정

    강향정 (인증된 구매자)

    몸을 움직이면서 춤으로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구호들과 모형들로 이루어진 디지털 아트가 멋졌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내면으로 만든 춤이 있다는 것, 그리고 사람들마다 그들만의 춤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느껴졌습니다.

  8. gim

    gim (인증된 구매자)

    10분의 시간동안 오로지 음성을 따라서 춤을 추는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평소에 쌓아놓은 스트레스를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며 털어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9. anthology

    anthology (인증된 구매자)

    어깨춤이랑 짱구 엉덩이 춤밖에 못 추는데 이렇게도 춤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신나는 시간이었어요! 이제 춤을 더 잘 출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를 구매한 회원만 리뷰를 남길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태그: , , , ,

내적 댄스 가이드: 워킹, 파워풀

주혜영

5,000

2022년 12월 31일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