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쾌한(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예술 모임 플랫폼 ‘아츠액츠데이즈(Arts acts days)’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 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7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 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별도의 세부약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등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의 신청
① “가입신청자”는 인터넷 접속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요구하는 신청 양식을 기입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은 “가입신청자” 본인의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 방법을 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하며, 본인명의로 등록하지 않은 “가입신청자“는 “서비스”이용에 관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가입신청자”가 타인의 정보(아이핀 및 휴대폰정보 등)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의 모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⑤ “가입신청자“가 만 14세미만인 경우는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를 받아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제5항의 경우는 동의서를 첨부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승낙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 우
3.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 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 요청을 받은 경우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여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이용대금 지급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해당 기 일까지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 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등록이 말소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였거나 보관 중인 자료 및 개인정보를 삭제하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와 권리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에 관한 사항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⑤ “회사”는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⑥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⑦ “회사”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무료 또는 유료로 영상콘텐츠 또는 온라인 워크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을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를 변경할 할 경우 허위내용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경우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공지 및 통지하는 사항,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세부 약관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의 삭제, 수사기관의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개인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회사”의 게시물, 영상 콘텐츠, 워크샵 프로그램 등의 전송을 방해하거나 훼손, 삭제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정상적으로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고통, 피해,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0. 결제기관을 속여 부정한 방법으로 결제하거나 지불거절(Chargeback)을 악용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환불하는 경우
11.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 하는 행위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3조 권리의 귀속
① “회사”의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영상콘텐츠 및 온라인 워크샵 프로그램과 관련한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를 제작한 작가 및 “회사”에 귀속되며, 해당 콘텐츠를 구매한 “회원”은 ‘콘텐츠 이용에 관한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뉴스레터를 포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고,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의 제공에 대해 그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이용 제한 등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로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제11조 제7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운영정책,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법률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또는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부당행위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었음이 입증된 경우에는 “회원”이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기간을 정지된 기간만큼 연장해주도록 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분쟁해결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손해배상 등의 방법 및 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소비자분쟁해결기준”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18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는 제1항 내지 제3항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관할법원과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협의로 원만히 해결합니다.
② 전항으로 해결되지 아니할 경우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은 대한민국 법령을 기준으로 합니다.

부칙 <2021년 12월 31일>
이 약관은 2021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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